본문 바로가기
무님의 여행 이야기

서울하고 가까운 바다 캠핑장 < 태안 몽산포 오토 캠핑장 >

by 무님 2021. 1. 2.
728x90

태안 몽산포 오토 캠핑장

 

 

 

태안 몽산포 오토캠핑장은  태안반도의 해수욕장 가운데 최초로 오토 캠핑장이 조성된 곳이다. 솔숲이 워낙 좋기 때문에 그늘은 물론 바다 바람으로부터 영향을 받지 않는다. 또한 솔숲은 곧장 해변으로 이어져 있어 캠핑자에 도 아름다운 해변과 마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캠핑장은 솔숲에 자리하고 있으며 대형 텐트 기준 200동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대규모이다. 사이트는 구분 없이 솔숲에  자리를 만들면 된다. 취사 장과 화장실, 샤워장 등은 규모가 넉넉한 편을 화장실은 1동으로 양변기와 좌변기가 혼용으로 되어 있지만 관리가 잘 되어 있다. 취사장은 2동으로 있다. 샤워장은 여름에만 개장하며 유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겨울 온수 사용이 불가능 하다. 전기는 곳곳에 배전판이 있으면 50m 릴선이 필요하다.

 

 

백사장항

 

주차는 사이트 곁에 가능하다. 해수욕장이여서 여름에는 사람이 많지만 겨울에는 한적한 바다를 즐길 수 있다. 해수욕장 주변으로는 상가가 많이 있어 불편함 없다. 

몽산포 오토 캠핑장의 여름은 즐겁다. 주변으로 안면도와 꽃지 해수욕장이 있으며 궁평항이 있어 먹거리도 풍부하고 오키드타운 식물원이 있다. 또한 간월암, 팜 카밀레, 청산수목원도 있어 아이들과 갈만한 곳이 많다. 근처의 백사장항은 꽤 큰 포구로 사계절 먹거리가 조성되어 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