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님의 여행 이야기

소풍을 떠나는 기분으로 < 공주 이안숲속 캠핑장 >

by 무님 2021. 2. 28.
728x90

이안숲속

 

 

이안숲속은 대전에서 갑사로 가는 길목에 자리한 캠핑장이다. 본래는 수목원으로 조성됐지만 캠퍼들에게도 공간을 개방, 이색적인 캠핑을 즐길 수 있게 했다. 특히, 풍차와 알프스 로지풍의 건물, 다양한 식물원이 어울려 독특한 풍경이다. 이 때문에 여성과 자녀가 있는 캠퍼들의 사랑을 받는다. 소풍을 찾는 기분으로 봄의 캠핑을 하고 뒷산의 알밤을 줍는 재미로 가을 캠핑을 하기에는 최고이다.

 

 

 

 

공주 이안숲속

 

 

이안숲속은 본래 수목원으로 조성되었다 보니 캠핑 사이트가 대규모로 조성되지는 않았다. 잔디밭이나 데크 등 원하는 곳에 사이트를 칠 수 있게 했다. 수목원 위쪽 비탕을 딸라 캠핑 사이트를 조성하고 있다. 자신이 좋아하는 공간을 찾아낸내 그것에 맞게 캠핑을 할 수 있어 좋으며 일부 사이트의 경우는 운전하기에 조금 불편할 정도로 가파르기도 하다.

캠핑장의 사이트는 100동 내외로 가능하며 수목원 곳곳에 흩어져 있다. 

 

 

 

화장실은 3동으로 식물원 내 화장실을 이용하면 된다. 취사장은 사이트별로 작은 개수대가 준비되어 있되어 있으며 시설이 좋은 편이라고 할 수는 없다. 샤워장도 있으나 이용하기에 불편할 수 있다. 이안숲속의 캠핑장은 시설이 좋은 편이라 할 수 없다. 펜션과 글램핑을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식당과 카페테라스 등의 시설들이 있는 만큼 캠핑장의 기능보다는 관광지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보면 불편하다고 생각되지는 않는다.

 

 

 

 

이안숲속에는 여러 가지 체험시설이 준비되어 있다. 찜질방, 수영장, 미니 골프, 도예체험 등 다양한 시설과 아이들이 체험하기에 좋은 프로그램들도 준비가 되어있어 지루할 틈이 없는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주변 여행지로는 계룡산 동학사와 갑사가 있으며 공주의 공주산성과 무령왕릉, 공주 박물관등 교육적인 장소도 다양하다. 

또한 가을이명 이안숲속 뒤 편으로 밤을 줍는 재미가 솔솔 하기도 하다. 밤으로 유명한 지역인 만큼 밤을 이용한 다양한 먹거리가 준비되어 있으므로 새로운 맛을 즐길 수 있는 여행이 되기도 한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