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님의 여행 이야기

일출과 일몰을 함께 보는 서해 < 해오름관광농원 캠핑장 >

by 무님 2021. 1. 22.
728x90

해오름 관광농원은 서천 비인반도의 끝머리쯤에 자리한 캠핑장이다. 이곳은 서해안에서 몇 안 되는 일출 포인트로 비인반도가 서해를 향해 길게 뻗어 있어 마치 바다에서 뜨는 것과 같은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곳 바다는 갯벌이 형성되어 해수욕은 힘들다. 

 

 

 

캠핑장은 해안을 따라 일렬로 배치됐다. 야영장 진입로를 기준으로 좌우로 나뉘어 있으며 최근에 사이트 구획 정리를 하였다. 대형 텐트는 21 동정도 들어갈 수 있으며 바닥은 잔디가 잘 정돈되어 있다. 방풍림 기능의 솔숲이 그늘 제공하지만 타프는 준비하는 것이 좋다. 주차는 진입로 오른쪽 차량 진입이 가능해 장비를 하차 후 주차장으로 이동 주차하면 된다. 해오름 관광농원은 캠핑 장외에도 펜션동이 따로 있어 캠핑을 하지 않아도 바다 경치를 바로 앞에서 볼 수 있다.

 

 

화장실, 샤워실       과       취사장      과        해오름식당

 

해오름 캠핑장에는 화장실이 1동있으며 펜션이 있는 곳에 위치해 있고 시설이 깨끗하다. 취사장은 샤워장과 같은 건물에 개수대가 있다. 수도꼭지 6개로 겨울에는 오름동 펜션의 온수 개수대를 이용하면 된다. 샤워장은 1동이며 샤워기는 각각 2개로 시설이 깨끗하다. 샤워장은 온수가 가능하고 취사장은 동계에는 오름동 펜션의 온수 개수대를 이용하면 된다.

전기 사용이 가능하며 릴선은 50m선이 필요하다. 화로대 사용이 가능 하며 장작은 1만원대로 구입도 가능하다. 

매점은 따로 없으나 1km 거리에 마트가 있다. 동계에도 운영이 되고 있으며 주말에는 겨울에도 캠퍼가 많다.

 

 

캠프장     과     족구장      과     산책로

 

해오름 관광농원에는 시설이 잘 되어있는 편이다. 캠핑장 앞으로 바다가 바로 있어 경치가 좋고 캠프장과 족구장, 산책로가 함께 있어 휴식을 위한 캠퍼들에게 좋다. 또한 이곳에는 갯벌이 형성되어 조개를 줍는 갯벌체험이 좋다. 또 봄은 주꾸미 축제와 동백꽃, 가을은 전어축제가 열러 식도락 캠핑지로 유명하다.

 

춘장대해수욕장

 

 

해오름 관광농원 인근으로는 춘장대해수욕장이 있으며 동백정과 홍원항, 부사 방조제가 있다. 캠핑장에서 지척인 미량항과 홍원항은 해산물의 집산지다. 특히 봄, 가을에는 축제가 열려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진다. 이때를 제외하고도 싱싱한 제철 해산물을 구입할 수 있어 즐거운 캠핑을 즐길 수 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