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님의 여행 이야기

100년 된 송림이 바람을 막아주는 < 양양 바다 캠핑장 >

by 무님 2020. 12. 28.
728x90

양양 바다 캠핑장은 송전리 방풍 송림에 위치해 있다. 이 곳은 양양읍내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는데 100년 이상의 소나무로 이루어진 송림으로 유명하다. 송림 인근으로는 리조트들이 자리하고 있어 자연친화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는 없지만 사계절의 멋진 바다를 볼 수 있는 좋은 장소이기도 하다.

 

양양 바다 캠프장

 

 

캠프장의 사이트는 관리동 뒤편의 솔숲과 앞 쪽 잔디밭, 그리고 주차장 등 다양한 바닥과 조건으로 구성되어 있으나 대체로 바람과 햇빛을 피하기 좋은 솔숲 사이트에 자리한다. 사이트는 대형 텐트 80동 정도로 운영하고 있다. 150동까지도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으나 여유로운 캠핑을 위해 제한하고 있다.  화장실은 1동으로 이루어져 있으나 규모가 꽤 큰 편이므로 사용에는 불편이 없다. 취사장은 2동으로 동계용과 여름용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겨울에도 많은 사람이 이용한다.

샤워장도 1동이 운영되며 깨끗하게 관리가 되고 있다. 취사장과 샤워장은 모두 온수가 가능하다.

 

 

사이트에서 전기 사용이 가능하며 30m 릴선이 필요하다. 주차는 사이트 옆으로 가능하며 화로대 사용도 가능하게 되어 있다. 성수기에는 매점을 운행하고 10분 거리에 양양읍내가 있어 필요한 것을 구입하는데 어려움이 없다. 

 

 

오산해수욕장

 

 

양양 바다캠프 앞으로는 오산해수욕장이 있다. 오산해수욕장은 백사장길이 900m, 너비 80m, 수심 1m로, 양양읍에서 북동쪽으로 6km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양양군에 있는 해수욕장 가운데 낙산해수욕장 다음으로 백사장이 길고 수질이 깨끗하여 조개도 잡을 수 있지만 아직 알려지지 않은 탓에 피서철에도 붐비지 않습니다.

주변으로는 낙산사와 낙산해수욕장이 있으며 오산리 선사유적박물관 등이 있어 아이들과 다녀오기도 좋으며 수산항과 대포항 어시장이 있어 다양한 먹거리를 만날 수 있다.

 

* 이용 요금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