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님의 여행 이야기

자연 그대로를 즐길 수 있는 < 합소 오토 캠핑장 >

by 무님 2020. 12. 26.
728x90

합소 오토캠핑장의 유명산의 오토캠핑장의 원조라 할 수 있다. 초보 캠퍼라도 이름을 들어봤을 만큼 캠핑 마니아들에게는 유명한 곳으로 겨울에도 매진이 되는 날이 많다. 합소 오토캠핑장은 유명산 자연휴양림 입구에 자리하고 있으며 어비계곡에서 시작된 물줄기가 합소 캠핑장 계곡에서 가장 좋은 물놀이 장소가 만들어져 있다.

합소 캠핑장의 장점이라 하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거다. 특히 여름에는 계곡이 좋아 아이들과 함께 오기에 좋고 가을의 단풍은 아름답다. 또한 한적하고 조용한 캠핑을 즐기기에는 겨울을 손꼽을 수 있다. 눈이 내린 날의 캠핑장은 그 추위마저도 낭만적으로 느껴지는 곳이다.

 

 

합소 오토캠핑장

 

합소는 70동의 텐트를 수용할 수 있으며 텐트와 타프를 동시에 설치가 가능하다. 사워장과 취사장, 화장실, 전기 등의 편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는데 화장실은 1동으로 깨끗하게 관리되어 있으며 취사장도 1동으로 실내에 있다. 개수대가 충분하게 구비되어 있고 깨끗하다. 샤워장도 1동으로 깨끗하게 관리되어 있으며 취사장과 샤워장은 사계절 온수가 나온다.

 

 

화장실      과       샤워실       그리고     취사장

 

캠핑장에는 객실과 통나무도 있으며 이곳은 인기가 많아 예약하기 어려움으로 이용 시 서둘러야 한다. 캠핑장 사이트는 예약제가 아니므로 일찍 가야 좋은 자리를 찾을 수가 있다. 캠핑장의 바닥은 노지로 땅은 단단하게 다져져 있으며 우천 시에도 배수도 잘 되어 있어 불편함은 없다. 계곡 근처에는 나무들이 있어 그늘이 좋으나 나머지 사이트에는 그늘이 적어 타프가 필요하며 주차는 사이트 옆으로 할 수 있다. 전기도 캠핑장에 적절하게 배치되어 있어 50m 릴선을 이용하면 된다. 캠핑장에는 매점이 없으나 캠핑장 주변에 마트와 상가가 많이 있어 불편함은 없다.

 

합소 오토캠핑장은 주변에 유명산자연휴양림과 아침고요 수목원, 용문사 등의 여행지악 가까워 볼거리가 많고 여름에는 수상 레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겨울에는 숯가마 찜질이 가까운 곳에 있다. 또한 가까운 곳에는 잣을 이용한 먹거리가 많이 있으며 인근 상가에서는 잣을 이용한 묵과 잣 막걸리도 판매하고 있다.

 

728x90

댓글